1.1 행위예술이란?
행위예술은 회화, 조각 등이 전통적인 장르개념으로는 충족할 수 없는 표현 욕구를 신체의 행위와 시간의 흐름에 따라 표현하는 예술행위로서, 신체를 이용한다는 측면에서 신체예술,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한다고 해서 과정예술로도 불려진다. 해프닝, 이벤트 등으로 불리다가 점
공연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공연예술의 형태는 언어 중심의 한계를 벗어나 시각적 요소들을 지향하고 있으며, 배우의 신체 움직임과 동작으로 이루어진 표현행위를 통해 감각적 분위기를 형성하여 관객의 감각에 자극을 주고, 다양한 의미를 창출하는 연극으로 확장되는 양상을 보인다. 20세기
있다. 접근 방법은 다르지만 공연예술 마케팅은 마케팅에서 파생되어 나왔기 때문에 그 개념을 인지하기 위해서는 경영학에서의 마케팅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또한, 앞서 언급했던 공연예술의 성격과 특성에 대해서도 이해해야 공연예술 마케팅에 대한 정의를 내릴 수 있을것이다.
행위는 복제권 공연권 공중송신권 등 우리 저작권법이 정한 총 7가지 저작재산권 중 어느 권리에 저촉될 수 있는 행위인가? 해당 권리를 특정한 다음, 그렇게 특정한 근거를 밝히시오.
(3) A의 녹화가 위 (2)의 질문에서처럼 저작재산권 중 어느 하나의 권리와 저촉될 수 있는 행위이더라도, 그럼에 불구
대해서는 시각을 달리하는 여러 학설이 있는데, 이는 판소리가 지닌 문학, 음악, 연극의 종합예술적 성격에 기인한다. 판소리의 발생설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① 문장체 선행설
② 설화기원설
③ 광대 소학지회 기원설
④ 중국의 강창문학 영향설
⑤ 서사무가 기원설
⑥ 명창 기원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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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해서는 정부가 일부러 독점을 조성해 주는 것일까? 그리고 왜 또 한편으로는 저작물의 무료 이용을 허용하고 있는 것일까? 이런 문제들에 대해 법경제학은 설득력 있는 설명을 제공해준다.
시장에서 무엇인가가 생산되려면 제품을 팔아 생산비 이상을 벌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있어야 한다. 그렇
택배업체에 알바를 하고 있는 상태이다. 세계적인 스타인 BTC의 서울공연과 세계 공연도 취소되고 있어 문화예술계 전체가 부도위기에 놓여있다. 이 장에서는 정부기업관계론4공통) 영화산업과 음악산업의 발전을 통해서 본 우리나라의 경제, 문화, 사회, 정치 발전의 방향에 대해서 논하기로 하자.
있다.
대법원은 저작물을 “학문과 예술에 관하여 사람의 `정신적 노력에 의하여 얻어진 사상 또는 감정의 창작적 표현물”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따라서 어떤 작품이 저작권법상 보호되는 저작물이 되기 위해서는 인간의 사상 혹은 감정이 독창적으로 표현된 것이어야 한다는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2. 현대 연극의 다양성과 실험성
1) 개념
자연주의의 정점에 다다른 사실적인 근대극에 대해 20세기 초에 시작된 다양한 반사실적 연극운동을 말한다. 대부분 현실이라는 환상의 파괴와 사실적인 무대형식, 전통적인 드라마를 부정하는 혁신적 성격을 띠고 있었다. 상징주의, 표현주의, 다다, 미래파,
2.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적 정리
1) 정의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에서 비극이 어떤 것인가에 대한 고전적인 정의를 내렸는데 비극은 가치 있거나 진지하고 일정한 길이를 가지고 있는 완결된 행동의 모방이다. 쾌적한 장식을 한 언어를 사용하고 각종 장식이 작품의 상이한 여러 부분에 삽입된다. 서